라인
왼쪽
오른쪽
> 문화
익산 영등상권...페스티벌 속 젊음 열기 펼친다
오명관 기자  |  iscmnews@daum.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3.08.28  05:14:07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익산 영등상권이 힙한 분위기의 페스티벌과 함께 젊음 열기로 가득 채워진다.

시는 영등 상권의 주 이용 고객인 젊은 층을 겨냥해 최신 축제 트렌드에 맞춘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하며 골목상권 활성화에 나섰다.

   
 

다음 달 2일 영등상권 백제단길 일원에서는 ‘힙합부터 디제잉’까지 ‘힙’한 공연 EDM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DJ DOC 이하늘의 화려한 디제잉을 비롯해 DJ 비비, 쇼미더머니 출신 래퍼 행주 등 실력있는 DJ들과 힙합 레퍼의 공연 등 EDM(Electronic Dance Music)파티가 오후 6시30분부터 밤 10시까지 열린다.

또한 영등상권에서 온누리상품권이 이용 가능함을 홍보하기 위해 현장 이벤트로 온누리상품권을 증정해 상품권 이용 활성화와 매출 증대를 꾀할 예정이다.

이어 담달 8일~9일에는 시원한 맥주와 함께 즐길 수 있는‘다다영등 얼맥페스티벌’이 고봉로 32 일원(영등2동 행정복지센터 맞은편 도로)에서 펼쳐진다. 이틀간 하이트진로와 협업하여 맥주 판매 부스를 운영하고 다양한 공연과 함께 영등상권 일대 매장 음식을 거리에서 즐길 수 있다.

또 9월 16일과 17일에는 총 270만원의 상금이 걸린 재능 오디션의 형태로 진행되는 청소년&청년 축제‘천년의 꿈 청년의 비상’이 NH농협은행 익산시지부 주차장에서 개최된다.

시는 10월까지 고물가·소비위축으로 붕괴 우려에 있는 골목 경제를 되살리기 위해 영등상권 일대 축제를 이어갈 예정이다.

자세한 행사 일정 등은 익산 다다영등 홈페이지(www.dadaiksan.or.kr)에서 확인해 볼 수 있다.

이용선 영등상권 상인회장은 “영등상권에 활기가 넘칠 수 있도록 젊은 층이 좋아할 만한 축제를 준비했다”며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매주 다양한 축제와 함께 영등상권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헌율 시장은 “영등상권에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하여 상인과 방문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상권으로 변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축제를 통해 즐거움을 만끽하며 지친 일상의 위로도 받고 골목상권엔 활기를 찾을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영등상권 축제들은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사업인‘익산 다e로움 상권르네상스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다. 

오명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포토뉴스
지역업체정보
인물 포커스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전북 익산시 중앙로 7번지 (구, 중앙동 1가 29-7번지)  |  대표전화 : 063-852-3357  |  팩스 : 063-851-3356
등록번호 : 전북 아 00014호  |  등록일 : 2006년 5월 8일  |  발행·편집인 : 오명관  |  청소년 보호 책임자 : 오명관
이메일 iscmnews@iscmnews.com / iscmnews@daum.net
Copyright © 2013 익산시민뉴스. All rights reserved.